백종원 3대천왕

소머리국밥 맛집

한일식당

예산 맛집



오랜만에 당일치기로 놀러 가기로 

하고 정해진 곳은 삽교리 

사실 충남 예산군 삽교읍 삽교리에 갔던 이유는

 그냥 곱창을 먹으러 갔던 것뿐이었다. 


곱창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 써보겠다.

점심으로 먹을걸 찾다가 3대천왕에 나온

국밥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갔다.


그런데 곱창집 바로 근처였다.

그래서 더 당황했다. ㅋㅋ





여기저기 방송에는 많이 나왔던 집인 듯



밖에 가마솥에는 육수를 끓이는 모습도

볼 수가 있었어요.




어머님들이 국밥을 준비해주시는 모습



원래 한일식당은 장날에만 장사를

하였는데 주말에 장사해달라는

사람들의 요청으로 현재 주말에

장사 중입니다.


평일 방문하려면 날짜를 꼭 확인하고

방문을 해야 허탕을 안칠 수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사인이 많습니다.

여기저기 회장님 이장님 사인도 많아요..




김치는 내 스타일이 아닌걸로

약간 간이 약한 김치맛!?




메뉴판입니다.

가격이 방송 이후에 오른 거라고 합니다.

저는 그전 가격을 몰라서 ㅎㅎ

국밥 만원이면 사실 싼 건 아니라고 봅니다.


영업일도 나와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따로국밥은 주문 전에 

미리 말씀하셔야 합니다.


아이와 같이 왔다면 

하얀 국물로 해달라고 미리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기본으로 주문하면 이렇게 나옵니다.

국물 색이 매워 보이는데

그렇게 맵지 않습니다.



고추기름으로 색을 낸 느낌입니다.

국물맛은 시원했습니다.


칼칼한 매운맛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시원하면서 살짝 매콤했어요.

처음에는 안맵다가 마지막에 조금 올라오는 느낌?



건더기는 동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비려 보이는데 안 비려서 너무 좋았어요


꾸덕꾸덕한 건더기도 좋았고

제 입맛에는 정말 최고



국물까지 완벽하게 클리어!

양도 많고 건더기도 가득가득!

가격은 조금 비싼감이 있었지만

그래도 맛있게 배부르게 좋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