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채 퓨레드2 vs 토픽 제품 비교해보기


흑채 고르실 때 많이 고민이 되실 겁니다. 어떤 걸 써야 티 안 나게 잘 쓸 수 있을지 두피에 영향이 없을지 그래서인지 좋은 제품을 찾고 계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탈모 관련된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많은 정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제품의 장단점을 알 수 있었고 이 내용을 정리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알아본 정보로는 이 두 가지 회사 제품을 제일 많이 쓰는 것 같고 그만큼 정보도 많이 얻을 수 있는 제품이라서 두 가지 제품을 가지고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토픽 (Toppik)


먼저 토픽은 가루가 아주 작고 사용하는 재료가 좋다고 합니다. 이 제품의 경우는 제일 장점은 세척이 타제품에 비해 잘된다고 합니다. 다른 제품이 세척이 어렵다는 점은 아니고 타제품에 비해서 잘된다는 것 같습니다.


단, 그 만큼 물에 타제품에 비해서는 약하다는 평도 많았습니다. 웬만하면 괜찮다지만 조금은 미약한 부분의 평을 받고 있었습니다. 많은 비중은 아니지만 그런 경험이 있었다는 후기를 볼 수 있었습니다. 땀이 흘러서 같이 흘러내린다는 것도 봤습니다.


그래서 토픽은 땀이 많이 나지 않는 분과 두피 건강, 모발에 더 중점을 두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간지럽지 않고 가볍다는 것이 대표적인 장점이라고 합니다.


퓨레드2


퓨레드2는 토픽보다는 오래된 제품 인 것 같았습니다. 종류가 두 가지인데 뿌리는 것과 분칠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이 제품의 장점은 물에 강하다고 합니다. 다량의 물이 닿으면 그건 뭐 어쩔 수 없는 거지만 그래도 토픽에 비하면 수분에 강하다고 합니다. 그에 비해 토픽보다는 세척이 잘 안 된다고 합니다. 토픽보다 입니다. 샴푸 하는 방법 또 한 모두 다를 테니까요.


퓨레드는 샴푸도 같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샴푸를 따로 판매한다는 것은 그만큼 그 흑채에 맞는 세척성분이 들었기 때문이라고 저는 판단했습니다. 일반 샴푸로도 잘 감긴다는 후기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이 부분은 상당히 개인마다 겪는 부분이 다른 것 같았습니다.


퓨레드는 스타일링 이후에 뻑뻑한 느낌을 받는다고 합니다. 머리 스타일이 굳어지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많은 분의 스타일 방법을 본 후 내린 결론은 결국 자기만의 스타일링 노하우가 생긴다고 합니다.





이 정도로 정리를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감 버튼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