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카드 청춘대로 톡톡 카드



요즘 청춘대로 톡톡 카드 광고가 생각보다 많이 보여서 고민하고 계실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실제 사용 해봤던 점에 대해서 후기를 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현재 청춘대로 톡톡 카드를 약 1년 정도 사용 중에 있습니다. 광고에서 내세우는 것이 바로 스타벅스 할인 60% 입니다. 저도 매달 한두번씩 이 혜택을 잘 사용 중에 있습니다.





제가 실제로 6월 7월에 받았던 명세서에서 캡처한 것입니다. 7월에는 텀블러 구매까지 같이해서 저가격인데 스타벅스 할인 한도가 매월 1만 원입니다. 그걸 한 번에 다 받고 삼성페이로 결제를 해서 10% 할인 3,600원을 받게 된 것입니다.


6월에는 간편결제(PAY) 할인 한도를 다 썼기 때문에 할인이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저는 거의 매월 1만5천 원~ 2만 원의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할인이지만 스타벅스를 엄청 자주  가는 편도 아니여서 가끔 1만 원 할인을 다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원래 이게 1회 결제만 한해서 할인이 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내용이 변경된것 같습니다.


저는 이 카드를 페이 결제를 쓰시는 분들에게 좋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삼성페이를 쓰고 있어서 이 카드를 선택했습니다. 삼성페이를 쓰면 포인트도 쌓여서 쿠폰으로 교환도 가능하고 이벤트 참여도 가능해서 좋습니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도 많으니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간편결제가 있다면 추천해 드릴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장점은 전월 실적이 낮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카드를 나눠서 쓰는 편입니다. 그렇기에 너무 높은 전월 실적을 요구하는 카드는 거부감이 느껴집니다. 전월 실적 30만 원에 할인 다 받으면 2만 5천 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회비도 1만 원 / 1만 2천 원 입니다. 지금은 연회비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 것 같으니 좋은 기회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이 카드로 많아야 2만 원이라고 말씀드렸는데 버거/패스트푸드 업종을 잘 안 가서 받은 적이 거의 없습니다.


대중교통/택시 할인 5,000 원

간편결제(PAY) 5,000 원

스타벅스 5,000 ~ 10,000 원



저는 이 정도의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거의 매달 30만 원 선에 맞춰서 사용하고 다른 카드를 사용합니다. 이동통신 요금은 통신사 카드에서 15,000원 할인을 받고 있기 때문에 거의 교통비로 할인을 받습니다.


간편결제 할인은 최대한 소액결제 위주로 하려고 합니다. 삼성페이가 결제횟수 기준으로 등급을 올려주는 것이 있어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갈 때 애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갑 안 가지고 나갈 때도 자주 쓰고 있습니다. 


아 저는 국민카드 이외에도 다른 카드사 카드도 사용 중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그것도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카드에 비해 국민카드가 조금 좋았던 점은 전월 실적 제외대상에 대중교통비가 포함되지 않는 것 입니다. 대부분 카드가 대중교통비용을 전월 실적에 포함시키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국민카드는 그렇지 않는 점과 전월실적을 다른 카드사에 비해 좀 덜 까다로운 편입니다. 과거에 썼던 카드는 결제일에 결제금액만 맞으면 된다는 카드도 있었지요. 지금도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교통카드는 실물 카드로 찍고 다니셔야 할인대상이 됩니다. 핸드폰으로 NPC 방식으로 쓰는 교통요금은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국민카드 홈페이지


이 카드는 온라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은행 가서 직원분들께 보여준 적이 있는데 처음 보는 거라고 하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신청 할때 이렇게 제가 원하는 색을 고를 수가 있습니다. 저는 빨간 레드몬으로 발급받아서 사용 중입니다. 



저의  평균 월 '국민카드 청춘대로 톡톡' 카드로 사용하는 금액 보통 35만원 


1. 대중교통/택시 100,000 원


2. 삼성페이 200,000 ~ 300,000 원 


3. 스타벅스 10,000 ~ 30,000 원 (pay 사용)




평균 월 할인 액 최소 1만원 


1. (페이결제, 교통할인 5,000 + 5,000 = 10,000 )


2. 스타벅스 사용시 ( 5,000 ~ 10,000) 


보통 15,000 원 정도 받고 있습니다.


패스트푸드 자주가고 스타벅스 자주간다면 총 25,000 원 할인 가능



*저는 카드를 나눠서 사용하는 습관을 추천해 드립니다. :D
다음에는 어떤 식으로 활용 중인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궁금하신게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