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트가 몸에 주는 영향



요거트는 요구르트라고 부른다. 요거트와 요구르트는 같은 말이라고 보면 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야쿠르트는 그냥 회사의 이름일 뿐입니다. 요거트는 발효유입니다. 우유 종류의 젖산균을 응고시킨 제품입니다.


원료로 쓰이는 우유류는 염소젖, 면양 유가 있습니다.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정장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정장이란 장을 깨끗이 하는 효과입니다. 요구르트를 마시면 젖산균이 장내에서 독소를 생성하는 유해균을 억제하고 부패성분, 발생, 흡수를 억제합니다.


요구르트는 젖산균이 장내에서 각종 비타민B를 만들어줍니다. 또한 칼슘, 망간 등의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요구르트에는 유산균이 g당 1억에서 10억 마리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유산균은 우리 장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줍니다. 나쁜 건 쫓아내고 좋은 건 지켜주고 도와주는 좋은 역할을 합니다.


변비가 있거나 항생제 치료를 받은 뒤에 장의 균이 활발하지 못할 때 드시면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우유를 마시면 설사를 하시는 분들은 우유 대신에 요구르트를 드시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보통 시중에서 판매되는 요구르트의 탄수화물 함량이 우유보다 높은 편인데 이 이유는 제조과정에서 맛을 살리기 위해서 각종 첨가물을 넣기 때문이다. 무지방, 저지방으로 현혹하지는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그렇지 않고 건강한 제품을 출시하는 제품도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성분을 꼭 확인하고 구매해서 섭취하는 것이 옳습니다.


불가리아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장수마을이 있습니다. 불가리아 사람들은 아침으로 요구르트와 빵, 치즈, 샐러드로 가볍게 식사를 하고, 점심과 저녁에는 요구르트, 치즈, 채소, 콩과 고기로 식사를 합니다. 또 저녁은 가볍게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여기는 마을이기 때문에 저녁은 간소하게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요구르트를 2번 이상 섭취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녁도 간소하게 먹는 습관도 도움이 되겠지만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요구르트의 섭취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구르트는 장 내에서 면역세포에 작용해서 인터페론을 늘려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 작용을 하여서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도 합니다. 풍부하게 함유된 망간이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골다공증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망간을 임산부분들이 많이 드십니다. 망간은 골격 형성과 아미노산, 콜레스테롤 및 탄수화물 대사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유산균의 제대로 된 효과를 보시려면 50억~100억 마리를 섭취를 하셔야 합니다. 보통 한 병에 150mL 정도에 150억 마리의 유산균이 있습니다. 요구루트는 떠먹는 요구르트 마시는 요구르트가 있는데요. 보통 떠먹는 요구르트가 유산균 함유량이 조금 더 높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