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oo #WithYou 미투운동


Photo by Mihai Surdu on Unsplash



여러분들은 미투운동에 대해서 잘알고 계신가요.

저도 뉴스로 처음 접하여 많은 사건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저런 말들이 나오는 상황속에서 미투운동에 대해 조금 파고들지는 못해도

정확한 의미정도는 알고 있어야 될것 같아서 정보를 수집 해보았습니다.









미투운동은 할리우드에서 유명한 하비 와인스틴의 성희롱과 성추행을 자행했다는 보도와 함께 수많은 영화 현장의 스텝, 배우들이 자신의 성추행 피해 사실을 폭로하면서 시작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때 성추행을 폭로한 배우중 유명한 대형 스타들도 있어서 엄청난 여파가 있었다고합니다.


이 다음 배우 앤서니 랩이 배우 케빈 스페이시에게 당했던 성추행을 폭로하면서 할리우드 내에서 미투 운동이 벌어졌습니다.


SNS에서 이런 행위를 비난하기 위해 해시태그 #MeToo 가 인기태그가 된것이죠

인기 태그라고 하니까 조금 표현이 그렇네요 주목받는 ..?


이렇게 우리나라에서도 미투운동이 확산되었습니다.

법조계부터 연극단, 연예인, 방송인, 가수가 그 폭로의 대상이 되면서 큰화제가 되었죠.







제가 짧게 알아보면서 든 생각은 

권력의 그림자가 범죄를 뒤덮었던 그런 추악함을

정말 용기있는 사람들의 전진으로 그 그림자를 들어내는 운동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것에 대해서 악용하는 사례들도 있다고 하네요.

미투운동은 정말 좋은 세상을 만들어가는데 중요한 역활을 하게 될것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