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방병에 좋은 음식





40도가 넘는 여름 에어컨 없이 못살지만, 몸은 어찌 더 아파지는 것 같잖아? 여름철에 감기에 걸리면 개도 안 걸린다는데 사실 이제는 무의미한 말이 돼버렸습니다. 보통 에어컨과 여름을 보내기 때문입니다. 냉방병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기 굉장히 쉬워졌습니다. 너무 자주 걸린다면 냉방환경을 꼭 개선해주어야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보통 두통, 콧물, 재채기 등의 감기와 비슷한 증상입니다. 위장에도 장애가 생겨 설사와 소화불량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통이 심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원래 실내와 외부의 온도 차를 5~6도 정도 차이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그런데 요즘 40도 38도가 우습게 넘는 날씨에 5도 줄여도 30도를 넘어서 불가능해 보입니다. 26도 정도가 제일 적정해 보입니다. 그래도 실내에서 일하고 작업을 하다 보면 자연스레 덥고 불쾌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피부에 직접 에어컨 바람이 오는것을 막고 어쩔수 없다면 꼭 겉옷을 챙겨 입고 있는것이 좋습니다. 다수가 있는 공간에서는 내 마음대로 온도 조절이 어렵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는 따뜻한 차를 마셔서 몸에 온도를 조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 무슨 따뜻한 차냐고 하지만 보통 여름에 몸이 안 좋아지는 제일 큰이유는 속이 차갑게 됐을 때 걸리는 병들이 많습니다. 어릴 때부터 배는 차갑게 두면 안 된다는 말 많이 들으셨지요? 찬 음식만을 드시게 되면 순간의 시원함은 느낄 수 있지만 엄청난 고열로 내게 다가올 수 있는 점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평소에 먹으면 냉방병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한번 보겠습니다.



1. 생강차 


차 중에서도 생강차를 추천해 드립니다. 냉방병에 주된 증상인 감기에도 굉장히 탁월하고 따뜻한 차를 마셔주면서 신체를 따뜻하게 해줍니다. 특히 배를 따뜻하게 해주어서 냉방병의 두 가지를 예방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2. 미지근한 물


생강차를 생각보다 피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냄새 때문일 텐데요. 정말 드시기 싫고 거북하시다면 미지근한 물을 많이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덥다고 찬물을 마시는것은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오히려 체온과 비슷한 온도의 물을 마셔주어서 몸 온도를 유지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바나나, 복숭아


바나나는 면역력 증가에 탁월하고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추천해 드리는 음식입니다.

복숭아도 바나나와 유사하게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냉방병 예방에 좋습니다.



+ Recent posts